이번년도도 어김없이 다녀왔습니다.
17년도부터 참석하기 시작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17, 18년도는 참석 / 19년도는 군복무 중이여어서 참석하지 못했고 20, 21, 22년도에 이어 이번 지스타2023도 참석했습니다.
광주 - 부산 직통 철도길이 하루빨리 열리길 기원합니다. 벡스코 올때마다 느끼는거지만, 광주에서 부산까지 차끌고 오기에 너무 힘드네요.
BTB는 일정이 맞지않아 참석하지 못했지만 11월19일 일요일 하루 BTC에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지스타 2023 참석에는 작년과 동일하게 마이크로닉스에서 도움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번더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이번 마이크로닉스 부스는 구글플레이 부스 뒤쪽 그리고 NC소프트 부스 옆쪽에 위치해있어 정말 많은 분들이 마이크로닉스 부스를 방문 해 주셨습니다.
23년 5월에 출시한 MA-4 Frigate 쿨러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4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TDP 210W 까지 커버하는 훌륭한 공랭쿨러 입니다.
마이크로닉스에서 제작한 여러 디자인의 케이스와
마이크로닉스에서 제작한 여러 키보드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출시된지 2년 가까이 되가지만 아직도 인기많은 WARP WK3 모델
작년에도 전시되어 있던 마이크로닉스 부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초거대키보드, 이번년도에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지스타2023 에서 인기가 가장 많았던 로스트아크 모바일 부스를 가장먼저 체험해봤습니다. 행사시작인 10시쯤 바로 입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체험 대기줄이 1시간반이나 걸렸습니다.
체험하는걸 찍진 못했는데, PC판 로스트아크랑 다를게 없습니다. 이걸 모바일환경으로 이식했다는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지나가다 본 모션테크놀로지 부스 마침, 모션캡쳐를 시연 중이셨는데 유선으로 연결된 환경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무선으로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캡쳐하여 바로 3D모델링화 시켜서 결과물을 보여주는게 진짜 대단했습니다.
상용화가 이루어진다면 버튜버분들의 움직임을 좀더 세밀화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술의 발전... 정말 무섭습니다.
제2전시관에 AMD부스가 있는걸 확인하고, 제2전시관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AMD 부스
꽤 큰 사이즈의 부스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AMD 체험부스에서 가장먼저 만나본건 AMD Ryzen Z1 Extreme 칩셋이 탑제된 레노버의 UMPC, 레노버 리전 고 입니다.
참석 하루 전, IT유튜버 잇섯님이 올리신 레노버 리전 고 영상을 봤었는데 AMD부스에서 바로보니 조금 반가웠습니다.
Windows11이 탑제되어있고, 리전 고 만의 자체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스팀덱과 유사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 외, AMD 라이젠 CPU와 라데온 GPU가 탑제된 게이밍 PC 여러대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진 살-짝 부족하긴 하지만 CPU와 GPU 모두, 인텔과 엔비디아와 견줄만할 정도로 AMD가 정말 많이 따라왔다고 생각합니다.
AMD 칩셋이 사용된 엑스박스 제품들도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엑스박스도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구매해보고 싶은데 요세는 PC에도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연결하여 즐길 수 있고 PC로도 왼만한건 전부 가능한 시대이다 보니...
부스체험을 마치면, 이벤트 당첨시 7800X3D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었는데
네, 결과는 당연하게도 꽝입니다.
지스타와 같은 행사에 코스프레가 빠질 수 없죠 컨벤션홀 3층에서 진행된, 코스프레 컨테스트도 잠깐 보고 왔습니다.
총 12팀이 참가했는데, 참가하신 팀 모두 코스프레 퀄리티가 장난 아니게 높았습니다.
역시 지스타는 하루로 부족합니다. 최소 2일, 길게는 3일정도 참석해야 즐기고싶은 부스는 전부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후엔 언제나 그렇듯 여러 코스프레 하신분들을 만나뵙고 왔습니다.
이후 올라오는 사진은 모두 당사자분들께 미리 허락을 받고 올리는 사진입니다. ( 혹여나, 본인 사진이 마음에 들지않는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모두 무보정 JPEG 원본이며 리턴을 약속드린 분들껜 빠른시일내로 보정 후 보내드리겠습니다.
무슨 부스였는지 기억이 안납니다. 여성분 착장이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 제 카메라 보고 웃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바로 옆에 계시던 전문 코스어분
원신 / 느비예르
코스프레 퀄리티가 너무 좋으셔서 " 이건 찍어야되! " 라고 생각되어, 바로 달려가서 부탁드렸습니다.
흔쾌히 허락해주셔서 너무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소소하지만, 확실한 코스프레 다이아검과 횃불이 너무 인상적이었습니다...
비상구맨
소소하지만 확실한 코스프레 2
참석한 하루동안 이곳저곳에서 항상 눈에띄던 분 전신이 초록색이셔서, 크로마키 씌워봐도 되냐고 여쭤봤는데
허락받았습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 부스 / 방랑자 두분
남성분 너무 멋있으셨습니다. 진짜 너무 잘생기셨어요. ( 여성분 제 카메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최애의 아이 / 호시노 아이 ( 코스어분 요청으로 모자이크 했습니다 )
이번 지스타에 거짐 유일했던 최애의 아이 코스어분 포징이 정말 완벽하셨습니다.
원신 / 스카라무슈
직접 디자인, 제작 하신 것 같은 망토가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실제 스카라무슈 망토와 디자인이 흡사하여 놀랐습니다. ( 같이 다니시던 루미네님을 못찍어서 아쉽습니다 ㅠㅠ )
리그오브레전드 / 사일러스
사일러스 그자체 100% 완벽한 미모, 완벽한 몸매, 완벽한 코스프레 외국분이셔서 소통에 살짝 미스가 있었는데도 잘 받아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너무 멋있었습니다!
밀코 분들 ( With. 마인크래프트 )
지스타하면 빼놓을 수 없는 밀리터리 코스어 분들 한분한분 장구류와 총기몰딩이 정말 엄청났습니다.
칼라파츠 상시장착 항상 감사합니다.

원신 / 푸리나, 알베도
코스 퀄, 포징 둘다 완벽했던 두분 ( 감우 코스하신 분도 계셨는데, 찍질 못했습니다.. )
푸리나님 모자 잡아주시는 포징 너무 좋아요! 알베도님 팔짱끼시는 포징 너무 좋아요!!
블루아카이브 리쿠하치마 아루 / 아코
https://youtu.be/pEg_d2f6myw?si=Uq4Crn-ZRTB440Cs
당장이라도 브금을 틀어야될 것만 같은 아루님과
당장이라도 업무를 시작해야될 것만 같은 아코님
블루아카이브 / 선생님 그걸 지켜보는 선생님
원신(+란란루)
원신 코스어분들께서 단체로 모여계시길레 지나가는길에 한 컷 찍었습니다.
블루아카이브 사이바 모모이 / 사이바 미도리
코스 퀄리티도 진짜좋으신데 헤일로 퀄리티가 너무 좋으셨던 두분
리그오브레전드 / 이렐리아(신화 창조자)
탑에서 이렐리아에게 칼날쇄도 맞고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며 팀원들에게 부모님 안부를 듣던 날이 떠오릅니다.
실제 스킨과 매우 흡사하게 갈수록 초록빛으로 변하는 머리와 골반쪽 장식물까지 정말 퀄리티 높은 코스어 분이셨습니다.
원신 / 얼음탄 츄츄, 얼음방패 츄츄
가면내놔!
이렇게, 짧디짧은 7시간동안 지스타 2023을 쉴틈없이 즐기고 왔습니다. 요세들어 컴퓨터관련 기업들이 게임시장에 투자를 많이 하면서 자연스럽게 지스타에도 부스를 오픈하는 일이 많아졌는데
정말 너무 좋습니다.
좋아하는 게임과, 좋아하는 컴퓨터분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건 저에겐 언제나 환영입니다.
이건 여담입니다만
진짜 한번만이라도 꼭 타보고싶습니다. 악셀 밟자마자 일심정토로 갈 것 같습니다 |